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대공원 빛축제] 장미원 불꽃축제(점등시간, 입장료, 기간, 위치, 주차장) 이야기 - 겨울 울산가볼만한곳 추천

여행기

by 가족풍경수집가 2017. 11. 12. 20:24

본문


작년 처음으로 시작한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축제가 올해 두 번째로 화려한 불을 밝혔습니다. 그동안 연말연시 울산 지역에 제대로 된 크리스마스 트리가 없었는데요 작년부터 시작한 빛축제 덕분에 울산도 연말이 많이 환해졌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무려 한달이나 일찍 장미원 빛축제가 찾아왔는데요 연말을 맞아 시작하는 전국의 수 많은 불빛축제에서 아마도 가장 빠른 점등식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작년 울산대공원 빛축제가 좋았기에 조금 기대하는 맘을 가지고 개막식날 대공원을 찾았습니다. 행사 광고에서는 오후 5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된다고 했기에 해지기 전에 일찍 찾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늦은 6시30분부터 식전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식전 행사도 길었고, 찾아온 내빈 소개도 길었고, 인사말도 길었고 약간 짜증이 날 무렵 드디어 장미원 가운데서 터지는 축포를 시작으로 장미원 일대로 환한 불이 들어 왔네요.





매년 5월에 장미축제 개막식을 담으면서 느낀는 것은 짧은 시간이지만 울산에서는 그나마 장미원 불꽃 연출이 해마다 나아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불꽃 올리는 모습을 보면 이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한 흔적이 보여서 매년 기대가 되는 편입니다.





거기에 작년부터 시작한 겨울 빛축제는 불꽃뿐만 아니라 아래쪽 장미원 전체에도 불이 밝혀져서 5월 장미축제 개막식 불꽃보다 훨씬 이쁘다고나 할까.





위, 아래가 전체적으로 밝으니깐 사진 담는 입장에서는 5월 장미축제 개막식보다 좋은 그림이 나오더군요. 이건 구경하는 일반인 입장에서도 마찬가지 일겁니다. 그래서 제가 주위 분들에게도 빛축제만큼은 꼭 개막식 불꽃을 보라고 권하거든요. 짧은 10여분간의 장면이지만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축제를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순간입니다.





 


화려한 개막식 불꽃놀이가 끝이 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올해 장미원 빛축제의 모습을 어떨지 기대감을 가지고 담으러 가 보는데요





작년과 비교해서 좋았진 점도 보이고 나빠진 점도 보였지만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만 작년이 더 좋았다는 느낌입니다. 작년의 폭발적인 반응에 고무되고 자만했는지 올해는 조금 안일하게 대충 했다는 느낌이 드네요. 



입구부터 강렬했던 작년 빛축제 모습


작년엔 입구부터 꽤나 강렬한 모습이 선보였다면 아쉽게도 올해엔 이 모습이 많이 약해졌더군요. 정성은 결국 디테일에 있거든요. 비슷하면서도 허술한 모습이 많이 보였네요.





개막식 시간에는 생각보다 많지 않은 인파였는데요 개막식이 끝나고 나서도 갈수록 많은 사람들이 찾더라구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조금 혼란스러워질 무렵 늦가을 저녁 추위 속에 개막식을 기다리다가 많이 지친 저는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축제 촬영을 마감하고 장미원을 빠져 나옵니다. 

겨울 울산 강양항 풍경을 담거나 간절곶 새해맞이 일출 행사를 찾는 이들에게 겨울 울산가볼한곳으로 추천하는 편입니다. 시간되는 이들이라면 기억해 두면 좋을 겁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원 빛축제 위치, 입장료, 점등시간, 주차장, 일정(기간)에 대하여


빛축제장 위치

빛축제가 열리는 울산대공원 장미원은 남문에 있습니다. 대공원 정문이나 동문에서는 거리가 꽤 됩니다. 저녁에는 도보로 이동하기가 많이 불편합니다. 반드시 울산대공원 남문으로 오셔야 합니다.


장미원 빛축제 입장료 

성인 \2,000

청소년 \1,000

어린이 \500


울산대공원 불꽃축제 점등시간

17:00 - 22:00


울산대공원 빛축제 주차장

대공원 남문에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또한 남문 입구 대로변은 하얀 실선이어서 무료 주차가 가능합니다. 단, 화물차가 많이 다니는 산업로여서 저녁에는 안전에 각별히 신경써야 합니다.


빛축제 기간(일정)

2017.11.11~ 2018.01.21

매주 월요일 휴무 







관련글 더보기